2012-01-01 신년주일 대표기도  이종인 장로

복의 근원이시며, 하늘에 가득 찬 영광의 하나님! 존귀와 영광을 돌리며 경건한 마음으로 주님을 찬양합니다.

저희들에게 새 해를 주시고 첫날 첫 주일예배를 주님 앞에 드리게 하시니 진정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사랑의 하나님,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으면서 하나님을 향한 새로운 맹세와 다짐을 할지라도 뒤돌아보면 허다한 허물과 죄로 얼룩져 있나이다. 지난 날 실의와 좌절 속에 괴로워하던 저희들이 새로운 각오와 새 소망을 안고 주님 앞에 나왔사오니, 이 시간 저희들의 죄과를 모두 용서하여주시고, 올 한해에는 오직 주 안에서 위로와 기쁨을 맛보며 사는 저희들 다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새 희망이 되시는 주님, 이 한 해는 주님이 허락하신 시간과 정력을 주님이 기뻐하시는 뜻대로 쓰고자 다짐합니다. 이전 것은 다 버리고 새것으로 단장하여 승리하는 믿음의 자녀들이 되게 하셔서, 늘 주님과 동행하며 말씀을 따라 순종하며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위해 충성하는 복된 성도들 되게 하시옵소서.

전능하신 하나님, 지난 한 해 동안 저희 교회를 굳건히 지켜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예기치 않던 광풍과 노도와 같이 밀어닥친 소용돌이 속에서도 머리털 하나도 상치 않도록 지켜 주신 것 오직 주님의 은혜인줄 압니다. 온갖 시련을 인내로 극복케 하시고 교회에 속한 모든 권속들이 한 결 같이 정금으로 거듭나 믿음 안에서 하나 되게 하셨습니다. 다시금 감사하오며, 이제 남은 숙제들도 하나씩 해결하고 정리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지혜와 명철을 허락해 주시옵소서.

세우신 정정박 원로목사님과 최현석 목사님께 함께하셔서 올 해도 말씀의 능력과 건강과 가정에 복을 주시고 사랑의 손길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새로 부임한 전도사님들에게도 맡은 사역을 감당하시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두루 보살펴 주시고, 글로리아 찬양대로부터, 교회의 각 기관과 단체위에도 주님의 손길이 함께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은혜와 사랑이 풍성하신 하나님, 이 한 해도 주님이 저희들의 기업이 되셔서 모든 성도의 가정에 믿음의 은사와 물질과 건강으로 풍요를 더하심으로, 더욱 주님을 뜨겁게 사모하게 하시옵소서.

주님, 올 해에 나라 안에는 총선과 대선이라는 막중한 행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더욱이 남과 북의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경제적 사회적인 문제가 가로놓여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힘겨운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 주님! 이 나라를 굽어 살펴주시고 지켜주셔서 주님의 평화가 이 땅에 편만하게 하시옵소서.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성삼위 하나님께 드리는 새 해의 첫 제사를 기쁘게 받아주실 줄 믿사옵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