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2-28 주일 예배 대표기도 이종인 장로

하늘 높은 보좌에서 지극히 낮은 땅을 두루 감찰하시며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지극히 높으신 위엄을 찬양합니다.

죄로 인하여 영영 죽어 마땅한 우리를 위해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사 우리의 죄를 대신 지고 죽임을 당하게 하심으로 우리가 평화와 나음을 받게 하셨음을 믿고 고백합니다. 참으로 보잘것없는 저희들을 지극히 사랑하사 새 생명을 주시고 영원한 계시의 빛 가운데 살게하시니 또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거룩한 주일에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를 원하는 주의 사랑하는 백성들이 여기 모였나이다. 영광의 주님을 찬양하며 경배하는 가운데 저희들의 죄과를 다 아뢰고 사함 받기를 원하오니 모두 용서하여 주시고, 이 시간 주님 앞에 서기에 흠 없는 제물로 정결함과 온전함을 덧입혀 주셔서,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예배가 하나님이 기뻐 받으시는 향기로운 제사가 되게 하시옵소서.

선한 목자가 되시는 하나님, 불신과 불확실성의 시대를 사는 저희들에게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만 바라며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그러나 저희가 하나님만 의뢰하고 산다고 하면서도 길 잃은 양처럼 하나님을 떠나 방황하며 살 때가 너무나도 많았음을 고백합니다. 저희들의 힘만으로는 이 광야 같은 인생길을 홀로 갈 수 없사오니, 전능하신 주님의 손길로 평화와 안식이 있는 잔잔한 물가로 인도 하여주시옵소서.

사순절을 보내면서,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회개의 영을 받아, 자아를 벗어 버리고 예수님과의 참 만남을 통해서 구원의 확신을 회복하는 놀라운 역사를 체험하게 하시옵소서. 각 가정도 믿음 소망 사랑으로 다시금 회복되는 복된 가족공동체가 되게 하시옵소서.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주님, 주님이 친히 세우신 이 교회가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먼저 말씀과 기도와 예배의 회복이 있기를 원합니다. 주님과의 첫 사랑을 회복하고 칭찬 받는 교회가 되게 하시옵소서.

간구하는 기도에 응답 주시는 하나님, 새벽을 깨우는 기도회를 통하여 모든 성도가 합심하여 목적을 두고 간구하는 기도의 제목들이 하나님 앞에 바로 상달되고 응답받는 놀라운 역사를 나타내 주시옵소서.

오늘도 선교지에서 교회에서 몸을 드려 충성하는 주의 귀한 종들을 일일이 붙들어 주시고, 저들의 수고 위에 주님의 교회가 날마다 왕성해지며 든든히 서가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날마다 새로운 영으로 회복케 하시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 멘